본문 바로가기

▷음식 +_+/맛있는 요리법♪

돈까스 카레 만들기 >_<♪


안녕하세요^^ ㅎㅎㅎ

첫번째 치킨까스 만들기 이후.. 매우 늦은 포스팅인거 같아요;;


치킨까스 만들기 'ㅡ'* 


얼마전 케익만드는 것에 빠져서 오븐까지 구매했으니..

앞으로는 제빵분야로도 많이 나갈꺼 같아요^^ㅎㅎ

앞으로 많이 지켜봐주시구요~

그럼 오늘의 돈까스 카레 만들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짝!짝!짝~!)



**재료준비!!!(1인분용)

- 감자 (정도껏 큰거 한개)
- 양파 (작은것 두개)
- 카레가루 (약20g정도)
- 물 (밥그릇으로 1개반정도)
- 돈까스(적당한 사이즈 1개)
- 후추
- 식용유 (올리브유나 포도씨유등등)
- 밥 (제일 중요하죠!!! ㅋㅋㅋ)


이렇게 준비를 한후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 볼까용? ㅎㅎ

우선 감자는 정육면체모양으로 (1.5cm*1.5cm*1.5cm)정도 크기로 잘라주고 양파는 반을 잘라서 반원모양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돈까스를 냉장보관했던걸 실온에 꺼내 놓습니다. (그래야 튀겼을때 맛이 부드럽?습니다^^)




이제 냄비에 식용유를 약간 넣고 기름이 뜨거워면, 아까 잘랐던 감자를 넣고 지지볶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다 볶아 졌으면 이제는 물을 넣고 보글보글 끓을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이제 보글보글 끓으신다면 약간의 후추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카레가루를 냄비속에 넣고 카레가루가 뭉치지 않고 잘 풀어지도록 잘 저어줍니다.(중요!!)



바로 위의 사진처럼 자주 저어주시지않으면 위에가 거북이 등껍질처럼 굳을수 있으니 계속 잘 저어주세용^ㅡ^6


그러고 난후 카레가 잘 풀어졌으면 드디어 양파를 넣고서 양파가 골고루 잘 익도록 저어줍니다.
(음식은 정성이 반이라 하잖아요^^ 성심껏 저읍시다!!! ㅎㅎ)

그러면서 이제 돈까스가 어느정도 냉기가 가라 앉았을테니 돈까스를 맛있게 튀겨줍니다^^


아아!!! 돈까스를 튀기실때는 기름을 너무 많이 넣지 마시고 약한불에 오랫동안 안쪽까지 잘 익도록 튀겨줍니다.


돈까스가 맛있게 튀겨졌네요^^ㅎㅎㅎㅎ


아래처럼 계속 저어주었던 카레도 맛있게 완성이 됬고요~~


그럼 접시에 밥을 예쁘게 담고 옆으로 튀겨진 돈까스를 먹기 알맞게 잘 썰어서 놓습니다 'ㅡ'♡





이제 마지막으로 카레를 위에 뿌려주고?! 나면 맛있는 카레 돈까스 완성^^♥♥♥





저는 눈의 즐거움을 위해 브로콜리도 넣구 깨와 파프리카를 잘게 썰어서 색감을 더해주었습니다^^

맛좋은 카레~~♬

그럼 오늘의 카레 돈까스 만들기 끝-.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


 

'▷음식 +_+ > 맛있는 요리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촉촉한 제누아즈 만들기 :)  (21) 2010.04.03
치킨까스 만들기 'ㅡ'*  (9) 2009.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