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_+/맛있는 요리법♪

치킨까스 만들기 'ㅡ'*


아아.. 첫 요리 포스팅이네요..^^;


작품사진만 올리다가 요리까지 손이가네요 ㅎㅎㅎㅎ



사실 예전부터 요리를 취미로 삼아왔기 때문에 특이한 요리도 해보고 여러모로 많이 했었는데..

하도 오래되다 보니... =_=;;; 까먹었어요... 뭐가 뭐였는지 조차...


이제부터라도 이렇게 할때마다 레시피를 올릴려구요~^^*


보시는분들도 따라해보세요 ㅎㅎㅎ (맛있습니당 ^ㅡ^*)

================================================================================

* 재료

- 닭고기(화끈하게 닭 한마리?!)
- 후추
- 전분(감자전분, 고구마전분 아무거나 맘대로 고르세요~ ㅎㅎ)
- 계란
- 빵가루
- 소금


1.
우선 닭 한마리를 잡으신뒤(?) 뼈를 자~ 알 발라내신다음에 살코기만 분리해주세요~
그리고 발라낸 살코기에 약간의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2.
계란을 자~알 풀어주세요^^
그리고 비닐봉지에 전분, 빵가루를 각각 아래 사진처럼 준비해주세요^^(여기저기 흘릴 위험없이 간편하고 쉽게 만들수 있답니다)





3.
양념(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맞춘)을 한 닭고기를 전분에 빠트려줍니다!!(푹!!!!)




4.
이렇게 말이죠~ ㅎㅎㅎ
(여기서! 닭고기 색깔이 보이지 않도록 해주셔야지 나중에 튀길때 기름이 많이 튀는걸 방지할수 있답니다^^)




5.
전분을 푹~~ 담궜던 닭고기를 이제는 계란풀은 곳에 푹 한번 담가줍시다! ㅎ
(이것은 구석구석해야~~ 빵가루를 잘 묻힐수 있답니다^^)





6.
아쉽게도 빵가루 묻히는것은 안찍었었군요.;;;;;
아래의 사진이 빵가루를 잘 묻힌 닭고기... 아니 이제 치킨까스로 거듭난 아이이죠! ㅎ






7.
이제 튀겨줍니다^^
튀기실때는 센불에 튀기시면 겉만 타요~
보통 돈까스 같은경우는 속이 얇아서 괜찮지만 치킨가스를 이렇게 만드는 경우에는 안에 닭고기의 두께가 두꺼워서 약한불에 2~3분 튀겨주시고 뒤집어서 다시한번 2~3분정도 튀겨주시면 노릇노릇하고 맛있게 튀겨진답니다~ >_<



저 부드러운 살결이 느껴지십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전에 치킨먹었는데 왠지 이거보니까 또 치킨까스 해먹고 싶은..ㅠ)



이걸로 첫 번째 치킨까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ㅎ



p.s. 중간에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음식 +_+ > 맛있는 요리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촉촉한 제누아즈 만들기 :)  (21) 2010.04.03
돈까스 카레 만들기 >_<♪  (5) 2010.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