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등등..

2010 tistory에 바라는..

이제 4개월정도 되어가네요..

처음 티스토리를 접하고 나서 여러곳에 사시는 다양한 일들을 하시는 분들을 만나서 매우 즐겁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를 써가면서 타 블로그나 미니홈피와 비교했을때 더 추가되었으면 하는점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싸이월드"의 일촌공개 같은 그런형식의 자신과 친한 이웃에게만 공개가 되는 그런 기능이 도입되기를 절실히 바랍니다.

글들을 올리다보면 저같은경우에는 사진을 주로 올리는데 주변의지인들을 사진을 찍으면 티스토리에는 올리지 못합니다.
어느 누구에게나 공개가 되기에 제 얼굴도 아니고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얼굴이 들어난다는것에 대해서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일부사용자공개같은 기능이 생긴다면 업로드용량도크고 무제한인 티스토리를 더 선호하지만 지금 현재로썬 싸이블로그도 같이 운영하고있습니다.
아마 이점이 새로 개선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더욱더 티스토리를 사용할것이라고 사료되어집니다.

두 번째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때 많이는 하지 않지만 간단한 글들을 올리기 위해서 핸드폰으로도 많이 올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 문자서비스를 활용해서 가격도 저렴하게 바로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릴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되었으면 합니다.

세 번째는 비밀댓글기능을 보다 강화시켜주셨으면합니다.

처음 비밀댓글을 달고 댓글에 답글을 올리면 비밀댓글이니 답글 또한 비밀로 되어야 비밀이라는게 유지가 될텐데 답글은 공개되는 이상한 시스템인거 같습니다.
물론 다른사람들이 보기에는 댓글의 내용을 모르니 답글이 이해가 되지않겠지만 비밀로 쓰여진 댓글에 답글을 달때 공개되어진다는 것에서 주저해지는게 많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개인정보입니다. 답글은 노출되어지니까요. 

마지막으로 배경음악(BGM)기능이 생겼으면 합니다.

물론 어떻게 해서 음악을 올릴수는 있지만 요즘 저작권문제가 매우 예민하기에 정당한 방법으로 돈을주고 살수있는 그런 시스템이라도 도입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게된다면 돈을 결제해야 하는 시스템때문에 처음 티스토리의 취지와는 맞지않는 일이라 생각할수도있지만 이건 사용하고 싶은 사람만 사용하는거니 괜찮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추가로 저의 지인이신 스프링데일님의 의견을 하나 더 적을께요^^

댓글에 답글을 달았을 때, 만약 댓글을 작성한 사람이 자기 댓글을 지우면 답글도 지워집니다.
태터툴즈 설치해서 쓸 시절엔 DB에 남아서 phpmyadmin같은걸로 그냥 찾아보는 방법도 있었지만, 지금은 불가능하기에 이것을 개선해 주었으면 합니다.







이와 같은 점들이 수정되어진다면 더욱더 멋진 티스토리로 거듭날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티스토리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기타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story T-time 후기 'ㅡ'*  (18) 2010.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