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등등../리뷰이야기'ㅡ'*

스마트하게 완벽하게 자취방을 구하는 방법은 직방 :)

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취직하여 서울로 상경하여 어느덧 4년의 시간이 지났네요..ㅠ

부모님은 대전에서 살고계신지라 처음에는 지역을 정하고 부모님과 함께 근처 부동산을 돌아다녀서 집을 구했는데, 월세로 1년을 살고 좀 더 큰 집을 찾기 위해 사방팔방 알아보기 시작했었죠

 

그러다가 문득 알게된 "직방"앱을 통해 열심히 원하는 조건을 필터링 하여 손쉽게 집을 알아보고 다녔습니다~~


허나, 아직 정착이 많이 안된 상태라 그런지 허위매물이 대다수를 차지했고, 해당 부동산을 찾아가면 이보다 더 좋은집을 보여주겠다고 하는 미끼(?) 형태가 많았습니다 ㅠㅠ

 

우열곡절 끝에 어렵게 전세집을 구하고 2년이 지난 지금....!!


오랜만에 "직방"앱을 설치하여 집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예전과 달리 여러 매체들을 통해서 허위매물근절을 위해 헛걸음 보상제와 같은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을 보고 믿음이 가게되어 집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앱에서 검색 조건(보증금, 월세, 방구조)를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손쉽게 방을 검색 할 수 있었어요~~

 

 

 

부동산에 연락하여 해당 집을 보고싶다 연락을 하였고, 그 주 주말에 부동산을 찾아가게 됬는데 내가 찾았던 방을 먼저 보여주고 추가로 조건이 비슷한 몇개의 방을 더 보여줌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습니당~

 

 

 

집 구하실때 본인이 어떤 방을 원하는지 조건을 리스트화하여 가시면 방을 보실때 훨~씬 편하실꺼에요!

나름 저의 리스트를 보여드릴께요 ㅎㅎㅎ

 

1. 수도(주방, 화장실)가 잘나와야 한다.

2. 가스레인지 必 (요리하는 남자이니까^^)

3. 베란다 존재 (빨래 건조할때나 창고개념으로)

4. 화장실 창문이 있어야 함

5. 화장실 문이 안쪽으로 열려야 함

   (화장실이 작고 바깥쪽으로 열릴경우 샤워할때 물이 문밖으로 줄줄 셀수 있음.. 지금 살고있는 집이 그래유......ㅠ)

6. 방에 빛이 잘 들어와야 함

7. 집주변에 음식점 및 술집이 없어야 함 (시끄러움 노노)

8. 풀옵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여야 함

 


덕분에 집구하기로 마음먹고 첫날, 첫 부동산에서 바로 집계약을 진행하게 된 나로썬 "직방"앱에 무한신뢰를!!!!!!!!
(직방 관계자님 고개숙여 깊은 감사드리옵니다(__))

 

 

집 구하기 전 직방에 등록된 방사진과 직접 촬영한 방사진을 봐보시면 과장없이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직방사진

실제 집 촬영사진

직방사진

실제 집 촬영사진

직방사진

실제 집 촬영사진

 

 

 


진짜 남들이 보면 결단력 짱이라고 할수있는데, 다시 마주하게된 직방앱을 통해 이렇게 손쉽게 직접 돌아다니지 않더라도 집을 편하게 알아볼수있다는게 너무 너무 진짜 진심 좋았어요..ㅠㅠ
(지역이 지하철로 40분거리라 여러번 왔다갔다 돌아다니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더 그랬죠)

 

 

+) 추가사항!!!!

계약완료 후 다음날 어플로 최근 본 방을 확인했는데, 바로 '거래완료'라고 나와있네요 :)

 

정말 믿음가는 직방...!! 다음번에 집 구할때도 꼭!꼭!! 이용할 예정입니다 :)

(결혼전에는 이사 더이상 안하고싶다..ㅠㅠ)